눈먼 자들의 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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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vie Review

The Fall(더폴)TV series 리뷰

우리들시간의흐름 2021. 1. 7. 23:52

큰 테두리의 근간은 성적욕망 (니체 형상화 시킨 퇴페주의적 성의 중독성을 말한다) 

더 폴 시즌 3 (28 October 2016 종료) - 범죄스릴러(장르) 작가 : Allan Cubitt

영국드라마 (6부작)소개 북아일랜드 벨파스트를 무대로, 도시를 공포로 몰아넣는 연쇄살인범을

체포하기 위해 런던 경시청에서 파견된 스텔라 깁슨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

여기서 캐스팅을 질리언 앤더슨을 선택한 이유, 아무래도 X-File에서 이성적이며 도덕적이고 도시적

분위기의 여자이미지를 표출하여 캐스팅한것으로 보인다.

 

스텔라 깁슨 역: 오만의 끝을 보여주는 여형사 자기우월적 지위로 남성의 편력을 보여준다. 
끌리는 남자는 무조건 쟁취하는 여성. 시즌3에서 자백을 다시 유추하는 독백부문 어린시절 

폴스펙터의 고아원에서의 성적으로 1년여 동안 프리티 보이로 불리는 것을 폴스펙터 트라우마를

아무 꺼리낌없이 이야기한다. 
폴스펙터가 이야기한다. "무엇을 보고있냐" 로즈스택의 고통을 즐기는 사람들한테 외친다.
시즌마다 보면 처음시작 장면에 깁슨 수영장면이 많이 나온다. 수영을 함으로써 여성이 

더욱더 여성답게 보이는 것을 알수있다. 모순덩어리 TF팀리더 

(여기서 다시 한번 작가는 묻는다. 누가 범인이고 누가 가해자인가) 질리언 앤더슨

폴 스펙터 역: 처음부터 어둠의 그림자를 맞본 악역 하지만 영화 세븐의 악역과 많이 닮아있다. 
평행선을 같이 하진 않는다. 일기장의 자기의 정체성과 인간이기에 성적의 모멸감을 느낀다. 

그래서 프로젝트를 만들기 시작 한것이다. 인간의 파편의 성적인 판타지

나르시시즘을 관찰하기 시작한다. 일기장에서 상세하게 저술한다(매일 백패킹을

하고 조깅을 한다) 시즌3에서 변호사와 스펙터 그리고 깁슨과 깁슨의 정부 두번째 남자형사, 
첫번째 남자형사는 총에 맞아 죽었다. 정신병원에서의 도발적행동과 자살, 그것은 

깁슨과 2번째 시즌까지 교감한다. 세번째 시즌에서는 깁슨의 내면의 깊이가 없는

단순한 연쇄살인범으로 몰아가면서의 더이상의 세상에 교감의 
문을 닫는다. 다시 한번 묻지만 폴 스펙터는 어둠을 먼저보았고 그 어둠이 인간의 성적 

환타지 나르시시즘을 관찰하는거다. 나오는 캐릭터들이 타인의 여자를 뺏고

다들 실수를 하며 오점을 갖고 있고 누가 가해자이고 
누가 피해자인지 선을 그어버리는 깁슨의 잘못된 관점이 시즌3에서 결말을 맞는다.

스펙터는 깁슨이 시즌3에서 "너는 거짓 6년의 단기 기억상실증이라이고 

이야기 하지만" 사실은 기억을하지 못한다. 깁슨이 "너는 소시오패스 연쇄살인마야"

하고 남자형사와 일어나고 남자형사 먼저 취조실에 나가고 깁슨은 출입문앞에서

잠깐 멈칫 하는 순간 스펙터가 깁슨 얼굴을 가격한다. 왜 얼굴을 가격할까, 
(사랑은 있는 그대로 받아주고 교감하며 나눠주는게 사랑이야 - 인간이 

추구하는 이상적인 사랑 : 스펙터가 딸에게 표현하는 방식이다. 그래서 

딸은 거짓인지 알면서도 자신의 알리바이를 아빠를 감사주며 그것을 

보고 눈물흐리는 깁슨(시즌2) 보모 14살 부터 스펙터 가족 보모일을 

한 16세 케이티 남자라면 성적으로 느끼는 욕망을 어떻게 자제할까, 
이대목에서 깁슨 직속상관인 남자 번즈 우유부단하면서 현실 도피 전 

정부 두번째 시즌에서 두번째 형사 정부와 같이 차를 타고 출근하였다. 

그것을 목격한 번즈 리더는 자기자신을 도덕적으로 통제 할 줄 

알아야 한다고 깁슨에게 말한다.
본론으로 다시 돌아와 스펙터는 말한다. 

인간의 성적 관음증과 나르시시즘 연쇄살인범으로 칭하는 도덕적 잣대 

그럼 한가지 한가지 논해보자. 
첫째 로즈스택을 왜 죽이지 않았나. 드렁크에 가두고 먹을것과 물을 놓아 둔것 

과 케이티가 16살이지만 여자의 몸으로 성숙되었다고 그(스펙터) 앞에서 나체로 보여준다. 

그리고 스펙터는 잠시 멈추고 바라보고 다시 서재로 간다. 
그 다음 장면은 케이티가 서재에서 다시한번 스펙터를 유혹한다. 거기서도 나 자신을 모르니

멀리 떨어져 있으라고 한다. 
동물적 행동을 보이기 때문에 자기를 통제할려 한다. 

사별(유족)상담치료사 직업을 갖고 있다. 
여기서 폭력적 남편을 만난 의뢰인 흔히 말하는 매 맞는 여자 두려움 때문에 

도망치지 못하는 여자 남자의 무력의 
두려움 때문에 모든게 얼어버리는 감정 거기서 적극적으로 현실에서 도망치라고 말한다. 

피해여성이 스펙터에게 안아 달라고 할때 그 이상은 없다. 그것은 자기를 통제한다는 것이다. 

남자의 본성 성의 욕망 말이다.
로즈스택은 시즌3에서 딸에게 공주와 개구리... 이야기 책을 읽어준다. 

이것은 사실이라고 말한다. 
딸에게 그리고 구사일생으로 그녀의 차에서 구조 되었을때  

팔에 "i love you" 칼로 겉피부를 도려냈다. 
그것은 뒤틀린 성적 편향을 보여준다. 각자가 갖고 있는 

성의 나르시시즘 동물적으로 되어 성을 바라볼때가 있다. 
위험한 줄타기와 같다. 잘못 디디면 몰락과 함께 파멸로 이른다. 

시즌2에서 깁슨이 스펙터가 총에 맞았을때 
비통한 표정과 정말 사랑하고 있는 어떠한 주체로 볼 수있다. 

하지만 시즌3은 스펙터를 단순한 연쇄살인범으로 
결정내리고 단서에 집착한다. 왜 그는 목을 메어 자살을 택했을까. 
그리고 정신병원에서 여동생을 실질적으로 강간한 놈을 죽이고 말이다. 제이미 도넌

 

각자가 생각하는 성은 무엇인가. 알수없는 나르시시즘 깊이의 문제가 아니다.

선택도 아니다 도난당한 인생들

편향적인 각각의 캐릭터들. 사건을 수사하는 형사팀.

한번도 역으로 뒤짚어서 여성의 이야기를 100% 신뢰 한다 이것은

의문을 갖고 있다 내자신이 보는 관점에서이다. 하지만

그것은 모순. 만약 연쇄살인범이 피해자라면 여성들에게..., 살해된(?) 여성에게서

정말로 순수한 아이(올리비아의 순수한 아빠의 사랑)들이

보는 아빠 엄마의 모습 그리고 추구해야할 우리의 사랑

되뇌이고 행하여 지켜줘야 할 가치

 

시리즈

더 폴 시즌 2    2014.11.

더 폴 시즌 1    2013. 5.

 

주제 : 몰락(인간의 자화상)

위 사진 의미는 모든 시즌을 관통한다.(니체 - 자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섹스판타지 : 성적욕망의 자화상(인간)

 

 

 

이미지 출처 : BBC TWO Website "The Fall" https://www.bbc.co.uk/programmes/p0295tcf 

 

BBC Two - The Fall

The intertwined lives of a serial killer and the detective desperate to catch him.

www.bbc.co.u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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